-




요즘 매일 새로운 사건이 터진다.

와인스틴 부터, 내가 좋아했던 루이씨케이 그리고 앤토니에드워즈 (는 피해자이지만) 까지.

처음에는 분노, 정의감 이런 것들이었지만 

오늘은 너무 피로하고 조금 마음이 힘들어졌다.

더 이상 읽기 힘들었다.

내가 안고 있는 상처가 자꾸 드러나서.

그래서 트위터를 (다시한번) 닫았다.

말하고 싶으면 여기에 적던가, 일본에서 사온 노트북에 손으로 쓰련다.

이제는 완연히 나를 잊은 듯한 놈의 흔적도 지울 겸,

서로의 잔재도 아예 없애는 겸사겸사.

안 보이면 맘도 알아서 잊겠지.

사실 대부분은 잊고 있다가

자려고 침대에 누우면, 배게를 안으면, 그때가 생각나는 순간.

아무것도 아닌 남이 되었다.